백준

[브론즈] 펫 (1362번)

chsua 2022. 11. 23. 17:58

문제

당신은 게임으로 펫을 기르고 있습니다. 이 펫은 웃는 표정, 슬픈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, 만약 죽는다면 '드러눕습니다.'

펫에게는 적정 체중이 있습니다. 펫의 실제 체중이 적정 체중의 1/2배를 초과하면서 적정 체중의 2배 미만이라면 펫은 행복합니다. 펫의 실제 체중이 0 이하일 경우 펫은 사망하게 되며, 그 외의 경우 펫은 슬픕니다.

당신은 콘솔을 통해 펫에게 아래의 두 가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.

  1. 'E'와 숫자를 입력해 펫을 운동시킬 수 있습니다. 입력된 숫자(n)만큼의 시간(분; minute)이 지나면 펫의 실제 체중이 n 감소합니다.
  2. 'F'와 숫자를 입력해 펫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. 입력된 숫자(n)만큼 펫에게 먹이를 주면 펫의 실제 체중이 n 증가합니다.

각 작용에 입력할 수 있는 숫자는 1 이상, 999 이하의 정수입니다. 매 작용이 끝날 때마다 펫은 자신의 상태를 표시하며, 펫이 중간에 죽는다면 이후의 작용은 무시됩니다.

 

입력

입력은 번호를 가진 시나리오들로 구성됩니다. 시나리오는 1번부터 시작되며 1씩 증가합니다.

적정 체중(o)와 실제 체중(w)가 한 줄에 입력됨으로써 시나리오가 시작됩니다(10 ≤ o, w ≤ 1000). 그 다음 줄부터 펫에 가할 작용이 한 줄에 하나씩 주어지며, "# 0"을 마지막 줄로 하여 시나리오가 종료됩니다. "# 0"은 처리하지 않습니다.

펫에게 가할 각 작용은 'E' 또는 'F'로 시작하며, 공백을 두고 숫자 n (1 ≤ n ≤ 999)이 주어집니다.

모든 시나리오가 끝나면 "0 0"이 입력되며, "0 0"은 처리하지 않습니다.

 

출력

각 시나리오에 대하여, 시나리오 번호와 모든 작용이 완료된 후 펫의 상태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한 줄씩 출력합니다.

  • 행복한 경우, ":-)"을 출력합니다.
  • 슬픈 경우 ":-("을 출력합니다.
  • 사망한 경우 "RIP"를 출력합니다.

 

내 답안:
const fs = require('fs');
const input = fs.readFileSync("/dev/stdin").toString().trim().split("\\n");

//서론
let o = 0 ;
let w = 0 ;
let answer = [] ;
let skip = 0 ;

//본론
for (let i = 0 ; i < input.length ; i++) {  //이걸 한줄로 못바꿀까?
    input[i] = input[i].split(" ") ;
    if ((input[i][0] == "0")&&(input[i][1]=="0")) break ;  //완결
    else if ((skip!=0)&&(w <= 0)) {    // >이상이하 잘 확인해서 식 구성하기 
        answer.push("RIP") ;
        skip-- ; 
    }
    else if ((input[i][0] == "#")&&(input[i][1]=="0")) {
        if (skip==0) continue
        else if ((w > (o/2))&&(w<(o*2))) {
            answer.push(":-)") ;
            skip-- ;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answer.push(":-(") ;
            skip-- ;
        }
    } 
    else if (input[i][0] == "F") w += +input[i][1]; //먹이
    else if (input[i][0] == "E") w -= +input[i][1]; //운동
    else {
        skip++
        o = +input[i][0] ;
        w = +input[i][1] ;
        continue ;
    }
}

//결론
answer.forEach(function(element, index){
    console.log(`${index+1} ${element}`);
});